일반적인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과 달리 제목에 있는 작업은 엄청 심오하고 섬세한 작업입니다. 자칫 실수가 있으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죠. 그래서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관심을 두지 않는 편이 더 좋습니다. 다만 최신 버전의 추가 기능이 꼭 필요하거나 몇몇 오류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이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라면 어쩔 수 없이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 땐 정확한 내용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며 아래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www.gigabyte.kr/support-downloads/support-downloads.aspx?cg=2]를 찾아갑니다. 정식 루트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되며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좌측 상단에 있는 검색 도구에 개인이 쓰는 메인보드의 모델명을 적어주면 됩니다. 혹시 모델명을 모르겠다면 [CPU-Z]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좌우간 모델명을 설정하고 검색을 했다면 여러 개의 항목들이 나오는데 최신 버전 그룹에 있는 유틸리티를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에선 [BIOS APP Center]를 선택해서 아시아를 클릭하고 파일을 받으면 되는데 항목을 찾는 것이 어렵다면 올려둔 이미지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해둔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받은 다음엔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이어서 왼쪽의 [Update From Server] 탭을 누르고 서버 선택 및 모델명 확인을 한 뒤 안내에 따라 작업을 끝내면 됩니다.
만약 모델을 제대로 체크하지 않아서 다른 제품과 호환되는 파일로 업데이트를 하면 컴퓨터의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서두에 언급을 했지만 부팅순서를 바꾸는 기능을 더하거나 어쩔 수 없이 바이오스를 최신 버전으로 바꿔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작업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페이지에서도 가급적 시도하지 않을 것을 권장하고 있죠.
그러니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정말 필요한지 다시 한 번 고려를 하고 신중하게 작업할 것을 추천합니다. 각설하고 원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도록 정보들을 나열해봤는데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