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목 옆에 혹 살피세요!

by 튀비 2015. 9. 22.


문제가 될만한 부분이 딱히 생각나지 않는데 신체의 한 부분이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목에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땐 당연히 목 옆에 혹이 생길 수 있는 이유와 적절한 조치를 해주는 방법들에 대한 정보를 읽어본 뒤 행동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관련된 정보들을 나열하는 기회를 가져봤으니 지금 증상을 경험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내용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통해서 관련 정보를 읽어보면 다짜고짜 종양이나 기타 갑상선에서 생긴 문제라며 얘기하는 경우가 있지만 종양내과 교수님의 말씀에 따르면 갑상선을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옆에 덩어리가 생기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임파선염이라 합니다.



즉, 임파선염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와 과로가 되는 행동을 피해주고 충분한 휴식과 적정 수준의 운동을 수시로 해주면 옆에 생긴 덩어리는 자연스레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이죠.



다만 그렇다고 해서 큰 질병에 대한 위험을 완전히 무시해버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지나친 건강 염려증 못지않게 위험한 것이 이상이 전혀 없을 것이라 확신을 하는 것입니다. 고로 휴식을 아무리 취해도 겪고 있는 증상이 좀처럼 나아지는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자리를 잡고 있는 덩어리는 날이 갈수록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통증을 수반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병원을 찾아가서 옆에 생긴 덩어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옆에 혹이 생겼을 경우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건강을 지키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