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엑셀에서 공백의 제거로 빈셀과 띄어쓰기를 없애는 과정 안내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입력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데이터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인 경우가 어떤 칸에 스페이스가 한 번 눌러지는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지만 엑셀 공백 제거를 하지 않으면 연결해둔 수식이 무너질 수도 있죠.
그럼 프로그램에 입력된 원하지 않는 데이터는 어떻게 없애는고 하니, 간단해요. 그냥 검색 기능으로 엑셀 띄어쓰기를 찾고 삭제하면 됩니다. 다만 아무런 내용도 입력되지 않은 칸을 대상으로 엑셀 빈셀 제거를 하고 싶을 땐 다른 방법을 써야 하는데, 각각의 과정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를 아래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스페이스가 입력된 것을 찾고 없애는 방법부터 얘기해볼게요. 문서를 실행하고 [Ctrl + F]를 눌러주세요.
▼ 아래 이미지와 같은 추가 화면이 열리면, 상단의 바꾸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이어서 찾을 내용에는 스페이스를 한 번 눌러주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런 값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하단의 바꾸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어서 아무런 내용도 없는 칸을 찾고 삭제하는 방법도 적어볼게요. 우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대상을 지정합니다.
▼ 이어서 키보드의 [F5]를 누르고, 이동 화면이 열리면 하단의 옵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이제 하단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체크 항목을 맞춰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아무런 내용이 없는 칸만 선택이 될 거예요.
▼ 마지막으로 홈 탭에 있는 삭제를 클릭해서 선택된 칸을 삭제하면 됩니다.
대단한 노하우를 공유한 것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