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엑셀 띄어쓰기 없애기 빈칸 제거하기

by 튀비 2018. 5. 19.

간단하게 엑셀에서 띄어쓰기의 없애기와 빈칸을 제거하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값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불필요한 항목을 삭제해주면 그만입니다. 물론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도 예외는 아니에요. 다만, 하나씩 삭제하며 엑셀 띄어쓰기 없애기를 하면 작업 시간이 길어질 수 있겠죠?



그래서 저는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엑셀 빈칸 없애기를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세세한 작업 방법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작업하고 있는 문서에서 공백이 있는 셀을 정리해보고 싶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고급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아니지만, 엑셀 빈칸 제거에는 분명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편집해야 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누른 뒤에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Ctrl + F]를 눌러서 검색 상자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하단 그림에 표시한 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이제 찾을 내용에서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눌러주세요. 그리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런 내용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하단의 모두 바꾸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 혹시 말 그대로 아무런 내용도 없는 셀을 검색해서 없애고 싶다면, 범위를 지정한 뒤에 [F5]를 누르면 됩니다. 이어서 옵션이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제 하단 그림에 표시한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무런 내용이 없는 셀들이 선택될 것입니다.



▼ 그 상태에서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삭제 버튼은 그림에 표시를 해둘게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