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의 창을 두개로 띄우기를 할 때 여러창으로 분리하고 분할하는 방법
문서 작업을 하는데 참고해야 할 자료가 있다면 작업할 문서와 참고할 자료를 동시에 띄워두고 작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인데 엑셀은 일반적인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과 달리 동시에 띄우는 것이 안되죠? 그래서 엑셀 창 두개를 실행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그럼 엑셀 창 분할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아래 엑셀 창 여러개 띄우기에 관한 글을 적어봤습니다. 완벽한 방법이라 얘기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제가 엑셀 여러창을 구성할 때 시도해봤으며 성공을 했던 과정이니 엑셀 분리를 하고 싶을 때 참고할 수준은 될 것입니다.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간단한 방법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우선 두 종류의 파일을 준비합니다. 저는 임의로 파일 이름을 [A]와 [B]로 지정을 해봤습니다.
파일이 준비되었다면 A를 먼저 실행합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나오면 해당 아이콘을 [Shift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러줍니다.
Shift와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아이콘을 누르면 공백의 문서가 추가적으로 하나 실행됩니다. 그럼 공백 문서에서 불러오기를 한 뒤 B를 선택하면 엑셀 창 두개 띄우기는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이번에는 창 자체를 분리하지 않고 툴 안에서 엑셀 분리를 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A와 B를 동시에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보기 탭을 누른 다음 모두 정렬을 선택합니다.
모두 정렬을 눌러보면 정렬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엑셀 여러창의 구성 모양을 체크한 상태에서 아래쪽에 있는 확인을 눌러주면 바로 반영이 될 것입니다.
가로로 하니 범위가 너무 좁아져서 일반적인 자료는 세로로 정렬을 선택하고 엑셀 창 분할을 해주는 것이 작업하기가 수월할 것 같군요. 좌우간 이렇게 자체 기능으로 엑셀 창 여러개 띄우기를 하면 됩니다. 저는 자체 기능보단 작업표시줄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여담으로 엑셀 창 두개를 구성할 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경우도 있던데 시도를 해본 적이 없어서 설정 변경 방법은 알려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이쯤에서 끝을 내겠습니다. 완벽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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