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엑셀 추세선 차트 그래프 추가

by 튀비 2016. 12. 12.

엑셀에서 추세선을 차트와 그래프에 추가하는 과정



자료의 유형에 따라선 표보단 차트가 더 적당한 경우가 있는데 차트를 구성해봐도 전반적인 흐름을 살펴보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면 흐름을 표시해주는 선을 별도로 추가해주면 됩니다. 다만 툴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엑셀 추세선을 원할 땐 엑셀의 기능을 다룰 수 있어야 하죠.



제가 문서를 엄청나게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차트 추세선을 추가해주는 과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엑셀 그래프 추세선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전에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엑셀 추세선 추가는 모든 형태에 지원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로 지원하는 형태가 따로 있으니 혹시 알려드리는 버튼이 비활성화 상태라면 아쉽지만 형태를 바꿔야 합니다.



차트에서 아무런 계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보면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것과 동일한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메뉴가 눌러지지 않을 땐 형태를 바꿔야 합니다. 형태는 차트를 선택하고 상단의 종류 변경 도구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형태로 바꾼 다음 추가 버튼이 활성화가 되었다면 그대로 클릭해서 설정 화면을 띄우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엑셀 그래프 추세선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옵션 탭에서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체크만 해보면 바로 반영되니 미리 보기를 통해 원하는 형태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선의 색상이나 스타일 및 기타 옵션은 왼쪽에서 필요한 탭을 누르고 내용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바꿀 수 있는 부분은 다양하지만 어려운 항목은 전혀 없으니 제가 자세히 얘기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엑셀 차트 추세선을 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지수 형태로 추세를 넣어봤는데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는군요. 어쨌든 엑셀 추세선을 차트와 그래프에 추가하고 싶을 땐 이런 방법으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왕이면 차트를 구성하는 노하우나 가독성을 높이거나 항목들을 변경하는 것과 같은 조금 더 많은 정보를 다룰 수 있으면 좋을 텐데 글이 너무 복잡해질 것 같아서 이번 내용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다음에 기능들을 조금씩 나눠서 꾸준히 연재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