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원격으로 데스크톱을 연결하고 윈도우10에서 컴퓨터를 제어하는 과정
PC 작업을 하다 보면 떨어진 상태의 다른 PC와 신호를 이어주고 컨트롤해야 할 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운영체제 기본 기능,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팀뷰어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 작업에서 팀뷰어가 가장 좋더군요.
그래서 이번 글도 팀뷰어를 기준으로 컴퓨터 원격제어를 해주는 방법을 엮어보려고 해요. PC와 PC의 신호를 이어줄 수 있고, PC와 스마트 기기의 신호를 이어줄 수도 있으니, 윈도우10 원격을 하고 싶을 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일단 툴을 구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 엮었으니, 페이지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다운로드에서 TeamViewer를 눌러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휠을 굴리며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포터블 그룹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우 클릭을 해서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압축 해제 과정은 간단하니, 세세한 과정은 생략해도 괜찮겠죠?
▼ 이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실행 아이콘의 모양과 위치는 하단 그림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고 같은 버튼을 열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실행한 뒤에는 오른쪽 빈칸에 상대 PC의 아이디를 적고,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바로 신호가 이어질 거예요.
▼ 반대로 상대 PC는 같은 툴을 실행한 뒤에 접속을 허용할 PC로 아이디와 암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쉽죠?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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