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원격 데스크톱 연결 윈도우10 컴퓨터 제어하기

by 튀비 2018. 5. 29.

간단히 원격으로 데스크톱을 연결하고 윈도우10에서 컴퓨터를 제어하는 과정



PC 작업을 하다 보면 떨어진 상태의 다른 PC와 신호를 이어주고 컨트롤해야 할 순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운영체제 기본 기능,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팀뷰어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 작업에서 팀뷰어가 가장 좋더군요.



그래서 이번 글도 팀뷰어를 기준으로 컴퓨터 원격제어를 해주는 방법을 엮어보려고 해요. PC와 PC의 신호를 이어줄 수 있고, PC와 스마트 기기의 신호를 이어줄 수도 있으니, 윈도우10 원격을 하고 싶을 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일단 툴을 구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 엮었으니, 페이지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다운로드에서 TeamViewer를 눌러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휠을 굴리며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포터블 그룹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우 클릭을 해서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압축 해제 과정은 간단하니, 세세한 과정은 생략해도 괜찮겠죠?



▼ 이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실행 아이콘의 모양과 위치는 하단 그림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고 같은 버튼을 열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실행한 뒤에는 오른쪽 빈칸에 상대 PC의 아이디를 적고,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바로 신호가 이어질 거예요.



▼ 반대로 상대 PC는 같은 툴을 실행한 뒤에 접속을 허용할 PC로 아이디와 암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쉽죠?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