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와 절전모드의 꺼짐을 설정하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는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특정 부분이 과열되지 않도록 작업이 없는 PC에서는 스크린 세이버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더 오래 방치되는 PC는 전기가 낭비되지 않도록 모니터를 꺼버리게 되죠. 그런데 이런 윈도우10 화면보호기가 오히려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이럴 땐 윈도우10 화면꺼짐이 되는 기능 자체를 해제하거나, 작동하는 시간을 늘려주면 되는데, 클릭 몇 번만 해주면 간단하게 세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작업이 쉬워도 과정을 알아야 사용하는 PC에 적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아래 윈도우10 절전모드와 관련된 내용들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X]를 눌러주세요. 그럼 작업표시줄에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제어판을 찾아서 클릭하면 됩니다.
▼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는 우측 상단의 검색 도구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고 추가 화면이 열리면, 대기 시간을 수정하면 됩니다. 기능 자체를 해제하고 싶을 땐 종류를 없음으로 맞춰주세요.
▼ 그리고 모니터의 전원이 나가는 기능을 수정하고 싶을 땐, 실행해둔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추가 화면에 열리면 왼쪽에 있는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클릭해야 할 부분은 아래 이미지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이제 시간을 적당히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노트북은 전원 연결과 배터리 사용으로 항목이 구분이 되는데, 마찬가지로 적당한 시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대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