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표만들기와 그리기를 하는 과정
모든 기능이 이미지 편집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라 문서 프로그램에서나 필요한 표를 작성하는 것에는 적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글이나 워드에서 표를 만들고 캡처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포토샵 표만들기를 절대로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기본적인 수준의 포토샵 표그리기를 할 수는 있죠. 물론 작업 과정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포토샵으로 표만들기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팁 수준에 불과하겠지만 그래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눌러주어야 할 버튼이 많아서 과정들을 간략하게 나열하겠습니다. 우선 포토샵을 켜고 [Ctrl + N]을 누른 뒤 공백의 캔버스를 엽니다. 사이즈는 만들고 싶은 표보다 크게 해주는 것이 좋겠죠?
캔버스를 열었다면 이번에는 [Ctrl + R]과 [Ctrl + ‘]를 순서대로 눌러서 캔버스에 눈금자와 그리드가 표시되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캔버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이번에는 선택 도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가로 또는 세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서 복수 선택이 되도록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메뉴 위치는 위에 올린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선택 도구로 그리드에서 살려두고 싶은 선을 선택합니다. 가로 선택 도구는 가로 선을 적당히 눌러주면 되고 세로 선택 도구는 세로 선을 적당히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서 키보드의 [Alt > E > S]를 눌러줍니다. 세 가지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것이 아니라 한 번씩 눌러주어야 하며 해당 버튼으로 선을 긋는 화면을 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선 설정 화면에서는 원하는 색상과 굵기를 지정한 뒤 적용을 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으로 가로와 세로를 표시했다면 이제 불필요한 부분을 지워야 합니다. 사각형 선택 도구로 남겨두고 싶은 범위를 지정한 뒤 [Shift + Ctrl + I]로 선택 반전을 해주고 [Shift + Del]과 [Ctrl + D]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단축키 위주로 포토샵 표만들기를 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사실 그리기를 하는 것이죠? 어쨌든 원하는 모양을 맞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한글이나 워드로 표를 만들고 옮길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