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이 넓어지면 많은 자료를 펼쳐둔 상태에서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컴퓨터로 작업을 할 땐 화면이 넓을수록 작업의 효율이 높아지기 마련인데 기기를 큰 것으로 바꿀 수 없다면 해상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모니터 해상도 강제조절에 대한 내용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아닐까 하는데 200마력을 낼 수 있는 자동차가 억지로 50마력을 낼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실 화면을 물리적인 한계를 넘어서 해상도를 높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어떤 정보를 보면 물리적인 한계를 무시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지만 사실 그림과 글자의 크기만 줄여줄 뿐 실제로 넓게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정한 변경이라 할 수는 없고 크기만 작아지는 만큼 화질이 나빠져서 효과를 볼 수도 없습니다.
지금 제목을 해상도 강제조절이라 해두고 이렇게 불가능하다는 얘기를 하니 왠지 낚시를 하는 것 같아서 죄송하지만 그래도 물리적인 한계를 무시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된 것이니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모니터가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으로 늘리는 것은 가능한데 일단은 바탕화면의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선택한 뒤 '고급 설정', '모든 모드 표시'를 순서대로 눌러서 우너하는 수치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해상도와 관련한 얘기를 조금 해봤는데 찾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도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로 이뤄진 글을 쓸 테니 언제든지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