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X3DAudio1_7.dll 다운과 오류

by 튀비 2017. 3. 15.

X3D Audio1_7.dll의 다운을 하는 과정과 오류를 잡는 방법 안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형태의 오류가 생길 수 있는데,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면 그냥 문제가 없는 상태의 깨끗한 파일을 구하고, 기존의 파일과 교체를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X3DAudio1_7.dll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깨끗한 파일을 구하느냐는 것인데, 아래 다운을 하는 과정과 기존 파일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읽고 적용을 하시면 무난하게 오류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비록 PC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내용이니 충분히 참고할 정보가 될 것입니다.





단일 파일만 받을 수도 있겠지만 x3daudio1_7.dll다운을 할 땐 가급적 다이렉트X를 새롭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를 바꾸면 비슷한 문제가 계속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즉,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를 방문하면 됩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런타임 관리자는 운영체제에 맞는 최신 버전을 검색하고 받아주는 기능이 있으며, 다운로드를 누른 뒤 추가 화면에서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클릭하면 됩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면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첫 번째 화면은 약관에 대한 내용인데, 어차피 설치를 해주어야 할 상황이니 그냥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두 번째 화면은 제휴 서비스 선택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통은 불필요한 부분이니, 체크를 없애주는 것이 좋겠죠? 체크를 해제한 뒤에는 다음을 눌러서 과정을 넘기면 됩니다.





이번에는 준비하게 될 파일에 대해 안내해주는 내용인데, 그냥 98MB 정도의 파일을 PC에 받는다는 의미이며, 다음을 눌러서 화면을 넘겨주면 됩니다.





이제 파일이 받아지고 자동으로 설치가 될 것입니다. 세세한 과정까지 나열해서 복잡한 느낌인데, 막상 작업을 해보면 그냥 클릭 몇 번을 해주는 것이 전부이니 엄청 간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여담으로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dxdiag]를 입력하면, 진단 도구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준비를 하시면 X3D와 얽힌 오류는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