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성

아이폰 후스콜 후후 활성화 설정

by 튀비 2017. 3. 30.

아이폰에서 후스콜과 후후의 활성화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



안드로이드만 사용을 하다가 사과 회사의 제품을 처음으로 사용해보시는 분들이라면, iOS의 인터페이스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 번호 정보를 알려주는 앱을 켜는 방법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죠. 그런데 아이폰 후스콜이나 후후를 사용하는 과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그냥 한 가지 아이폰 후스콜 설정만 해주면 되죠. 물론 설정하는 절차가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정확한 진행 과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 후후 후스콜이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되도록 해주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앱은 준비가 된 상태일 테니, 앱을 설치하는 과정은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앱이 준비가 된 상태에서는 설정 메뉴를 탭해서 페이지를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으로 진입을 했다면, 중간에서 조금 아래쪽에 있는 전화라 적힌 메뉴를 찾고 눌러줍니다. 탭을 해주어야 할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버튼을 모르겠다면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전화 차단 및 ID를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바로 보이는 메뉴이니, 위치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활성화를 하고 싶은 앱을 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전화가 오면, 정상적으로 앱의 기능이 켜지고 번호에 대한 정보가 디스플레이에 출력이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지금까지 설명했던 과정으로 메뉴들을 눌렀지만, 준비해둔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을 먼저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이폰 후스콜 활성화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후스콜의 안내 사항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iOS10부터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혹시 iOS의 버전이 낮은 상황이라면 우선 업데이트부터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번호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을 켜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작업을 해보면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다만, 필력이 부족해서 너무 어렵게 과정을 전달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군요. 어쨌든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